블로그나 쇼핑몰을 운영하다 보면 움직이는 사진을 자주 활용하는데요. 흔히 움짤이라고 표현합니다. 소리가 나지 않아서 보기에도 편하고 핵심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사진인데요. 저는 GIF CAM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설치도 필요 없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블로그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기도 합니다.
GIF CAM은 직접 찍은 동영상이나 유튜브처럼 실시간으로 재생되는 영상을 녹화하는 형식의 프로그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화면에서 재생만 할 수 있으면 모든 영상에서 움짤을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프로그램을 다운도르 합니다. 설치가 필요 없이 다운로드만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에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해 실행시켜주세요.
실행시키게 되면 창이 하나 나오는데요. 기본적으로 움짤 만드는 방법은 Rec->Stop을 눌러 원하는 영상을 녹화하고 save버튼을 통해 저장하면 움짤이 만들어집니다. 간단하죠? 좀 더 높은 퀄리티를 위해서 녹화 버튼 옆의 화살표를 누르면 몇 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FPS는 초당 프레임 횟수인데요. 숫자가 높을수록 좀 더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움직임만큼 용량도 늘어나니 페이지 로딩 속도에 맞춰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풀스크린이나 마우스 커서를 포함할지 안 할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에디트 기능을 통해 몇 가지 편집도 가능한데요. 원하는 곳에 글씨를 넣을 수 있습니다. 먼저 녹화를 한 후 edit로 들어갑니다.
오른쪽을 클릭하고 Add Text를 누릅니다. 그런 다음 원하는 글씨를 입력합니다.
글씨를 입력하고 왼쪽 위를 보시면 To Frame이라는 곳이 있는데요. 글씨를 얼마나 나오게 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To frame을 클릭한 상태로 오른쪽으로 이동시키면 수치가 변하게 됩니다.
동영상 GIF 만들기를 알아봤는데요. 오타니 선수를 좋아해서 캐치볼 하는 영상을 한 번 움짤을 만들어 봤습니다.
오 신기하네요. 간단하고 편리해서 앞으로 이 프로그램 자주 사용하게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