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라섹후 관리 어떻게 해야할까?

반응형


시력을 빠르게 회복하는 방법으로는 라식 수술이 있는데요. 각막의 상태에 따라 라섹 수술을 받기도 합니다. 라섹 수술은 라식 수술보다 회복하는 시간이 좀 더 오래 걸립니다. 저는 각막이 얇아서 라섹 수술을 받았는데요. 벌써 8년 이상이 지났네요.



라섹 수술을 처음 하면 약 3~5일 정도 통증이 발생하는데요. 눈을 감고 있으면 괜찮은데 어딘가를 보려고 하면 통증이 생기더라구요. 한 3일 정도는 계속 누워만 있었습니다. 대략 5일 정도는 뿌옇게 보였던 것 같아요. 그리고 병원에서 처방받은 안약을 수시로 넣어주고, 잠을 잘 때는 눈을 보호하는 장치를 차고 자야 합니다. 혹시 잠결에 손으로 만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과정을 겪고 나면 새로운 세상이 펼쳐지는데요. 안경 없이도 운전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였어요. 정말 편리합니다. 하지만 한쪽은 전에 눈을 다쳐서 그런지 빛 번짐이 좀 심하더라구요. 하지만 다른 한쪽은 불편함 없이 아직도 생활하고 있습니다. 라섹을 하고 나면 약간 눈이 건조해지는데요. 병원에 가면 인공눈물을 처방해줍니다. 몇 년이 지난 지금은 찜질팩으로 찜질을 수시로 하고 있는데요. 안구건조증이 조금씩 좋아지고 있는 것 같아요.



라섹은 편리함도 주지만 불편함도 감수해야 하는데요. 다시 시력이 안 좋아지면 다시 시력을 회복하기 힘들기 때문에 꾸준히 관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정기적으로 병원에 가서 검진도 받고, 수시로 눈 스트레칭을 통해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습관이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최근 스마트폰 때문에 다시 시력이 안 좋아지고 있는 것 같네요. 사용 시간을 좀 줄여야겠어요.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왼쪽 눈떨림 원인 및 음식  (0) 2018.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