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관련정보

한글파일 워드로 변환

반응형


안녕하세요. 문서 작업 자주 하시나요? 최근 문서 작업은 오피스로 주로 하는데요. 90년대 후반까지만 해도 한글97 같은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했습니다. 요즘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는데요. 하지만 공기업 같은 곳의 문서 상당 부분은 아직도 hwp 파일로 작업하더라구요. 뷰어를 통해서 읽기는 비교적 쉽지만, 편집은 하기 어려운데요. word 프로그램으로 hwp 파일을 열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먼저 마이크로 소프트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가실 수 있습니다.


오피스 다운로드 바로가기



마이크로 소프트 홈페이지에 들어가셨나요? 링크가 아니더라도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로 검색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경로를 설명해 드리면 다운로드 센터->office 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오피스 2016 사용자면 03번을, 그 외에는 04번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본인 버전에 맞게 클릭하고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그다음은 32비트와 64비트 중 본인에게 맞는 파일을 선택합니다. 혹시 모르시겠으면 내 컴퓨터->C드라이브(윈도우가 설치된 곳)에 들어가시면 프로그램 파일 옆 숫자에 맞춰 설치하시면 됩니다. 버전이 맞지 않으면 파일이 정상적으로 열리지 않으니 꼭 확인해주세요.


이제 다운로드 후 파일을 실행시킵니다.



사용 조건에 동의하고 계속을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후에는 열려는 파일과 WORD를 연결해야 하는데요. 열려고 하는 파일에 대고 우클릭합니다. 메뉴에서 연결 프로그램을 클릭하세요.



마지막으로 Word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깨져 나오던 글씨가 잘 보입니다. 편집도 가능하기 때문에 한 번 설치해 놓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