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관련정보

윈도우10 프린터 공유 네트워크 프린터 연결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 대의 프린터로 여러 사람이 사용하시는 것을 보셨을 텐데요. 설정해놓지 않으면 프린터가 직접 연결된 컴퓨터에서 인쇄를 해야 합니다. 한, 두 번은 괜찮지만 매번 그렇게 인쇄를 해야 한다면 여간 불편한 일이 아닐 텐데요. 




사무실 같은 공용 공간에서는 프린터를 연결해놓는 것이 일의 능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프린터를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 윈도우10 프린터 연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프린터가 설치된 컴퓨터에서의 설정 방법입니다.

제어판->장치 및 프린터 보기로 들어가 주세요.



설치된 프린터 위에서 우클릭을 하면 메뉴가 나타납니다. 먼저 기본 프린터로 설정을 해줍니다. 그다음 프린터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프린터 속성에서 공유 탭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이 프린터 공유란에 체크해주세요. 여기서 공유 이름은 원하시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네트워크 공유를 설정해야 합니다. 제어판->네트워크 상태 및 작업 보기를 클릭합니다.



왼쪽 위 고급 공유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설정에 들어가셔서 위와 같이 설정해줍니다.



암호 보호 공유는 끄기로 설정해 놓는데요. 그 이유는 다른 컴퓨터에서 프린터가 설치된 컴퓨터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암호를 알고 계신다면 암호 보호를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이제는 프린터를 사용하려는 컴퓨터에서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네트워크->프린터가 연결된 PC를 더블클릭합니다.



프린터가 연결된 PC로 들어오면 위와 같이 드라이버가 나옵니다. 더블 클릭을 하고 설치를 진행하면 프린터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두 대 이상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무실이나 집에서 사용하면 굉장히 편리합니다. 프린터가 연결된 컴퓨터가 꺼져있으면 다른 컴퓨터에서 프린터 이용을 할 수 없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 번 클릭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