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관련정보

설치없이 사용하는 윈도우10 바탕화면 메모장

반응형


중요한 할 일이나 갑작스럽게 지시받은 업무, 전화 통화 내용 어떻게 기록하고 계시나요? 메모장 열다가 답답하신 적 없으셨나요? 아무 곳에나 메모해 뒀다가 잊어버리거나 중요한 내용 놓치신 적 없으셨나요? 



이제는 따로 저장이나 실행하지 않아도 바탕화면에 띄워 놓고 언제든 사용할 수 있는 스티커 메모를 사용해보세요. 설치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우선 실행 방법은 작업표시줄에 있는 검색창에 "스티커 메모"로 검색합니다. 스티커 메모로 나오지 않으면 "sticky note"라고 치면 검색할 수 있습니다. 실행하면 평소에 자주 쓰는 포스트잇처럼 메모장이 나타납니다.




색상을 7가지로 변경할 수 있어 기분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글꼴 굵게, 기울이기, 밑줄 긋기, 취소선 긋기, 글머리 전환 기능이 있고 이미지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메모의 가장 큰 장점은 간편하다는 것인데요. 자동으로 저장이 되기 때문에 따로 저장할 필요가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기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 계정만 연동해 놓으면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에서도 PC에 적어놓은 메모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저는 주로 오늘 처리해야 할 일이나 중요한 업무를 적어놓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저장할 필요 없이 자주 썻다가 지웠다를 반복하는 간편한 메모를 하기에 정말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이제 스티커 메모로 업무 효율을 높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