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관련정보

스마트 스토어 키워드 검색량 조회

반응형

도매매같은 위탁 판매로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한지 약 2년 정도 되었다. 매출은 한 달에 약 400~600만 원 사이이다. 크게 성공한 케이스는 아니지만 지금까지 운영해 온 노하우를 적어볼까 한다. 프로그램이나 사용법 기본적인 내용에 대해서 다룰 예정이다.


먼저 네이버는 키워드 기반으로 검색해 유입되기 때문에 키워드가 상당히 중요하다. 경쟁률이 낮고 조회수가 많은 키워드를 선택해야 유리하다. 처음 시작할 때는 네이버 키워드 광고 시스템을 이용해서 키워드를 조회했지만 최근 스마트 스토어 열풍이 불면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출시되고 있다.




쇼핑몰을 시작하면서 한 번쯤은 듣게 되거나 들어봤을 "신사임당"님이 제공하신 아이템 스카우트를 소개한다. 현재 나와있는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다. 가입 절차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처음 쇼핑몰을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키워드를 검색하며 상품 소싱 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어 유용하다.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아이템 스카우트 검색후 접속할 수 있다.

아이템 발굴은 판매할 물건을 정했거나 사입하려고 할 때 키워드를 찾기 편리하다. 얼마나 많은 사람이 찾는지 경쟁력은 있는지 조사할 때 편리하다.



사용 방법은 먼저 아이템 발굴을 클릭한다. 그다음 카테고리를 설정하고 조회하고 싶은 기간을 설정하면 관련된 키워드가 검색된다. 키워드와 상품수, 검색수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어 어떤 키워드가 경쟁력이 있는지 한 번에 알 수 있다. 필터를 설정하면 좀 더 범위를 좁혀 검색할 수 있다.



조회된 후 경쟁 강도를 클릭해 정렬하면 어떤 키워드가 경쟁력이 있는지 알 수 있다.



그 아래 키워드 검색란이 있다. 여기는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상품수와 조회수를 한 번에 알 수 있다. 내가 찾은 키워드 조회수, 경쟁 상품수를 확인할 때 편리하다. 광고비용까지 알 수 있으니 광고할 때 입찰가를 조절할 때 이용하기 좋다.


오늘은 스마트 스토어 운영에 꼭 필요한 키워드 관련 프로그램인 아이템 스카우트에 대해 알아보았다. 다음 포스팅은 아이템 스카우트가 먹통일 때 대체할 프로그램을 소개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