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관련정보

윈도우10 시디키 제품키 확인 방법 2가지

반응형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오류가 자주 발생할 때 윈도우 재설치를 가장 많이 고려하실 텐데요. 제품키를 분실했을 때에는 재설치가 망설여지실 거에요. 그럴 때 내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기 확인하는 방법 2가지를 소개할게요.


먼저 키파인더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키파인더는 윈도우나 오피스,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의 제품키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이나 네이버에 keyfinder로 검색하셔서 아래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키파인더에 접속해 제품을 다운로드 후 실행합니다.

다운로드 후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설치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윈도우, 오피스, 포토샵 등의 제품키를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신 윈도우 기업용은 조회가 되지 않으니 참고해주세요.



다음 방법은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조회하는 방법인데요. regedit을 활용을 활용한 방법입니다. 컴퓨터에 이것저것 설치하는 게 싫으신 분들에게 추천해 드려요. 


먼저 검색창에 regedit 을 치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마우스 우클릭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주세요. 그다음 아래와 같은 경로로 접속해주세요. 접속후 BackupProductKeyDefault 옆에 있는 게 윈도우 제품키입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SoftwareProtectionPlatform


오늘은 윈도우10 제품키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윈도우 시디키를 잃어버리신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