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관련정보

PC에서 움짤 gif 용량 줄이기

반응형

최근 쇼핑몰을 운영하며 움짤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움짤을 활용하고 계실 텐데요. 하지만 용량이 너무 크면 로딩이 느리고 용량 제한된 곳이 많아 골머리 아프신 적이 있으실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gif 용량 줄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ezgif라는 사이트를 활용해서 용량을 줄이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먼저 ezgif 사이트에 접속해 줍니다. 주소창에 ezgif.com이라고 입력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해 주세요.

EZGIF 바로가기

먼저 Resize 클릭 후 용량을 줄일 gif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다음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그다음 Lossy GIF를 선택 후 레벨을 조정해 줍니다. 25~35로 설정해야 화질이 너무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다음 Optimize GIF! 를 클릭합니다.

용량 줄어든게 보이시나요? 용량을 확인한 후 save 버튼을 눌러서 다운로드합니다.

 

추가로 용량을 더 줄이고 싶으시면 프레임을 제거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일정 간격으로 프레임을 제거해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단점은 재생 속도가 조금 빨라집니다. 속도에 상관없으시다면 이 방법도 추천드려요.

2nd frame은 프레임을 절반으로 제거해주기 때문에 용량도 반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다만 재생 속도가 너무 빨라질 수 있으니 저는 3~4th frame을 추천드려요~이상으로 gif 움짤 용량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용량이 너무 크면 페이지 로딩 속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가급적 용량을 줄여서 올리시는 것을 추천드려요~특히 11번가는 3메가 이하로 제한되기 때문에 용량을 줄여 사용하시고 전환율도 높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