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관련정보

윈도우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반응형

윈도우를 거의 십여 년 이상 사용해 오면서 가장 많이 사용했던 아이콘 중 하나는 바로 바탕화면 바로 가기가 아니었을까 합니다. 윈도우 10으로 넘어오면서 이 아이콘이 없어졌는데요. 작업을 하면서 불편함을 자주 느끼고 있습니다. 단축키가 있지만 그래도 조금 불편해서 아이콘을 만들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윈도우 바탕화면으로 바로 가기 방법은 3가지가 있는데요. 단축키를 이용하는 방법 2가지와 작업 표시줄 하단 빈 공간을 클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축키

win + D

win + M

하단 작업 표시줄의 빈 공간을 누르면 바탕화면 바로 가기를 할  수 있습니다. 저 빈부분까지 마우스를 끌고 가기에는 다소 귀찮을 수 있어요~

 

이제 아이콘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드릴게요~

1. 먼저 바탕화면-> 마우스 우클릭-> 새로 만들기->바로가기 순으로 클릭해주세요.

2. 항목 위치 입력란에

%windir%\explorer.exe shell:::{3080F90D-D7AD-11D9-BD98-0000947B0257}

라고 입력해 줍니다. 혹시 복사가 안되시는 분들을 위해 텍스트 파일 업로드해놓을게요~

바탕화면 바로가기.txt
0.00MB

 

3. 바로 가기 이름을 입력하고 마침을 클릭합니다.

4.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그런데 아직 좀 뭔가 부족하죠? 이제 아이콘 모양을 변경해 보겠습니다. 먼저 아이콘에 대고 우클릭합니다. 그다음에 속성을 눌러주세요.

5. 이제 마지막으로 아이콘 변경-> 아이콘 선택 후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이제 예전에 쓰던 바탕화면 바로가기를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작업 표시줄에 고정해서 사용하시면 더욱 편리합니다.

바탕화면 바로 갈 수 있는 방법 3가지와 아이콘 만드는 방법까지 알아봤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조금이라도 더 빠르고 편리한 작업 하시길 바랄게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