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파리끈끈이 뿌리파리퇴치 초파리트랩

반응형

안녕하세요~식물을 키우면서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것 중 하나는 해충이 아닐까 합니다. 조금만 신경을 못써줘도 깍지벌레나 뿌리파리 같은 벌레가 생기곤 하는데요. 최근 저희 집 몬스테라에 뿌리파리가 생겨서 곤욕을 치르고 있습니다.

먼저 뿌리파리는 식물 뿌리를 갉아먹는 해충입니다. 빛에 모여드는 습성이 있고 곰팡이가 낀 장소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가장 쉽게 전염되는 경우는 화원에서 화분을 사올때라고 합니다. 화원에 있던 벌레가 집으로 와서 번식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화원에서 사 온 식물은 바로 분갈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뿌리파리가 생기면 분갈이를 하고 약을 뿌리는 것이 좋은데요. 식물을 많이 키운다면 그 많은 화분의 분갈이를 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임시 방편으로 눈에 보이는 성충이 된 뿌리파리를 제거하기 위해 파리끈끈이를 사용하고 계십니다.

처음 사용했을 때는 보시는 것처럼 징그러울 정도로 많은 뿌리파리가 잡혔습니다ㅠㅠ 잡혀봐야 얼마나 잡히겠어 했는데 일주일만 지나도 트랩이 까맣게 변해 있었습니다. 특히 뿌리 파리가 잘 날아다니는 길목에 설치해 놓으면 대박입니다👍 많이 잡히면 왠지 모를 희열감이 생겨요ㅋㅋ

처음 뿌리파리가 생겼을 때는 반포기 상태로 지냈었는데요. 트랩을 설치하고 시중에 판매하는 해충 퇴치제를 한 번 뿌렸더니 뿌리파리가 확 줄어들었습니다. 거의 없어지는데 6개월 정도 걸린것 같네요. 참고로 흙 위에 계피나무껍질도 깔아 두었습니다.

초파리 트랩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끈끈이에 붙어있는 스티커를 떼고 화분에 설치하면 끝인데요. 집에 있는 빨래집게를 사용하면 더욱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뿌리파리 트랩 10장을 구매하면 전용 꽂이 2개도 증정하고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분에 강해서 식물에 물을 줄 때도 걱정 없습니다. 물이 묻어도 접착력이 유지되기 때문에 화분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용 집게를 이용하면 선반이나 화분 받침대에도 쉽게 설치할 수 있어요~날아다니는 길목에 설치하시면 훨씬 더 많은 벌레를 잡을 수 있습니다.

집에 뿌리파리가 보이기 시작한다면 초기에 빨리 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리끈끈이를 이용하면 식물에 피해 없이 안전하게 뿌리파리의 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뿌리파리뿐만 아니라 여름철 초파리나 벌레 퇴치용으로 쓰레기통에 설치하면 효과 짱입니다!!

 

▶뿌리파리 트랩 정식 구매처◀

 

2023.01.28 - [제품] - 물뿌리개 물조리개 화분물주기 물조루

 

물뿌리개 물조리개 화분물주기 물조루

안녕하세요~식물을 키우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물조리개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화사한 파스텔 물조리개입니다. 파스텔 물조리개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샤워기 헤

jobsikblog.tistory.com

2022.09.29 - [제품] - 쪼그리지 않고 편리하게~허리 안아픈 실리콘 욕실 스퀴지

 

쪼그리지 않고 편리하게~허리 안아픈 실리콘 욕실 스퀴지

욕실관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아파트나 원룸 등 대부분 창문이 없는 욕실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환기하기 힘드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물기를 제거해 놓으면 건조가 빠르기 때문에 뽀송뽀

jobsikblog.tistory.com

2022.10.26 - [제품] - 남자 스포츠 헤어밴드 운동 꿀템!!

 

남자 스포츠 헤어밴드 운동 꿀템!!

답답하고 두꺼운 헤어밴드가 불편하셨나요? 오래 쓰면 두통 때문에 힘드셨나요?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운동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진 것 같아요. 특히 야외 스포츠 활동이 다

jobsikblo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