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초보 식집사 추천 아이템!! 플라스틱 화분 투명슬릿분 롱슬릿분

반응형

안녕하세요. 벌써 식물을 키운 지 1년이 넘어가네요. 몇몇 아이는 하늘나라로 가기도 했지만 그래도 나름 선방하고 있는 중입니다.

대부분 초보 식집사 분들의 고민은 물을 언제 줘야하는지 고민이실 거예요. 딱딱 정해놓고 주면 좋지만 아무래도 계절에 따라 다르고 날씨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더라고요.

처음에는 아무것도 모르고 토분에 키웠는데 물을 줘야 하는 시기를 가늠하기 굉장히 어려웠습니다. 매 번 젓가락이나 손가락으로 찔러보고 물을 줬는데 손가락에 흙 묻어 나와 바닥에 떨어지는 것도 불편하고 화분이 많아질수록 확인하기는 더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플라스틱 투명 슬릿화분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투명 슬릿분의 가장 큰 장점은 가벼워서 물 주는 시기를 가늠하기 쉽습니다. 물론 흙배합이나 뿌리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흙을 찔러보지 않고 화분을 들어보는 것만으로도 물마름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감각이 좀 둔한 편인데도 무게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투명 슬릿화분 사용 후 과습으로 고생하는 일이 확실히 줄었습니다👍

하단에는 물 빠짐 구멍이 잘 뚫려있어 배수도 원활합니다. 분갈이할 때도 깔망 필요 없이 바로 식재가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투명 롱슬릿분은 뿌리나 흙 상태를 볼 수 있어 식물이 잘 자라고 있는지 곰팡이는 없는지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격이 저렴해서 토분에 비해 금전적인 부담이 훨씬 줄어듭니다. 물론 예쁘기는 토분이 더 예쁩니다.

플라스틱 투명 슬릿 화분을 사용하고 식물 키우기가 더 수월해졌습니다. 지금은 과습 걱정은 거의 안 하고 살고 있습니다.

 

 

 

 

저처럼 물 주기 시기를 가늠하기 힘드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초보 식집사 분들은 저렴하고 식물 뿌리가 자라는 것을 직접 볼 수 있어 더욱 건강하게 키우실 수 있을 거예요~

 

플라스틱 투명 슬릿 화분 롱슬릿분 1+1 정식 구매처

 

2023.02.01 - [제품] - 파리끈끈이 뿌리파리퇴치 초파리트랩

 

파리끈끈이 뿌리파리퇴치 초파리트랩

안녕하세요~식물을 키우면서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것 중 하나는 해충이 아닐까 합니다. 조금만 신경을 못써줘도 깍지벌레나 뿌리파리 같은 벌레가 생기곤 하는데요. 최근 저희 집 몬스테라에

jobsikblog.tistory.com

2023.01.28 - [제품] - 물뿌리개 물조리개 화분물주기 물조루

 

물뿌리개 물조리개 화분물주기 물조루

안녕하세요~식물을 키우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물조리개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화사한 파스텔 물조리개입니다. 파스텔 물조리개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샤워기 헤

jobsikblo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