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거제도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분단의 아픔을 기록한 이곳!

반응형


거제도 포로수용소 유적공원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재작년에 처음 찾았던 곳이었는데요.

기억에 강렬하게 남아 이번 거제도 여행 때

다시 한번 찾게 되었습니다.



거제도 포로수용소는 한국전쟁 때

포로들을 수용하기 위해 설치되었는데요.

최대 17만 3천 명의 포로를 수용했습니다.

그중 여자 포로도 300명이나 있었다고 합니다.



현재 남아있는 건물 일부를 통해 당시 포로들의

생활이나 사진, 의복 등 생생한 자료와 기록을

바탕으로 아픈 역사를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거제도 포로수용소 유적공원에는 다양한

즐길 거리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곳 관람뿐

모노레일을 타고 구석구석 돌아볼 수 있습니다.



이곳의 관람 입장료는

성인 7,000원

청소년 5,000원

어린이 3,000원입니다.

주차료는 3시간까지 2,000원입니다.

이후에는 30분에 1,000씩 추가됩니다.



모노레일+유적공원 관람 통합권은

성인 14,000원

청소년 12,000원

어린이 9,000원 인데요.

많은 분이 통합권을 통해 유적공원 관람과

모노레일을 같이 타시더라구요.



이 시설은 아바타 포라는 짚라인인데요.

일반 짚라인과 다르게 울퉁불퉁하고 커브도

있어 재미있을 거 같네요.




대동강 철교로 피난길에 오르는 모습인데요.

얼마나 두렵고 무서웠을까요.

다시는 이런 아픈 역사가

되풀이되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군용 차량이네요~

아마 록스타(?) 였던 걸로 기억되네요.

군 생활 하면서 딱 한 번 타봤는데요.

매번 60 트럭만 타다가

저차 타니 승차감이 에쿠스 같았던 기억이.

군대 기억이 새록새록 합니다. ㅋㅋ








당시 포로들의 생활을 모형에 잘 담아 냈습니다.

글로 잘 설명이 되어 있어 이해하기도 쉬웠어요.





포로시설 막사인데요. 여름이라 잠깐 들어가도

더운데 그 당시에는 얼마나 더웠을지...

참 좋은 세상에 살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이들에게도 좋은 역사교육이 될 것 같네요.

역사 교육뿐만 아니라 군데군데 체험시설도 있어

아이들이 즐거워 하더라구요.



거제도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후기였는데요.

가족들과 거제도 여행을 한다면 한 번쯤

가볼 만한 곳인 것 같아요.